홈 > 소식, 홍보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16년 1월 동계 임상학습치료사 자격교육 안내(2016.1.8~9, 2.12~2.13)

2771F94051D51B51200AFB_uTtAqu7D3DqL__OXQ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초. 중. 고급 공동교육과정 안내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임상)학습치료사2급 자격과정: 민간자격등록번호(2012-1317)
 
임상학습치료사란  임상학습치료사는 진단 및 치료계획 능력과 프로그램 개발 및 전문적인 중재개입 능력을 갖춘 전문가로 대학병원과 개인 병원 및 치료센터, 연구소, 특수교육기관 등 다양한 임상장면. 각종교육기관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며, 치료센터 오픈 및 학습관련 전문가들의 수퍼바이져로 활동합니다.
            사)한국학습치료협회에서는 전문적인 임상학습치료사 양성 및 보급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  
             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.
   지원자격: 심리, 상담, 교육, 아동, 정신과 및 치료관련 전공 석사과정중 이상자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(관련전공 학부의 경우 관련경력 2년 증빙가능자).
   자격과정:임상기초공동교육(초.중.고급)후 필기시험->2급자격->6개월 임상기초교육 및  인턴수련 ->1급자격증발급
    사전등록기간: 16년 1월 5일 
   ▶일시ㅣ장소 : 16년 1월 08 - 09, 2월 12 - 13일 서강대(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)
   ▶ 교육비 : .중급과정: 과정별 38만원(초급 28만원:온라인 수강)
   접수방법:  E-mail : [email protected]로 아래교육신청서 보냄->1~2일내 참여가능여부 수신메일확인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-> 참여가능한 경우 교육비입금 후 참여
   문의전화 :  02-2642-9992 (홈피:ineuropsy.com.  카페:http://cafe.daum.net/learningtherapy참조) 
   ▶교육내용 및 시간일정
과정
날짜/시간
교육내용
초급과정 
 
1월 5 ~20일
 
 
 
1) 학습문제 진단과 치료계획과 중재개입을 위한 체계적 절차의 임상적 개념
- 학습장애.학습부진 및 일반아동의 진단과 치료계획 
2)학습문제 진단을 위한 full battery 도구이해
- 통합인지검사-신경심리검사, 발달심리성격검사 실시방법 및 해석
- 학습문제 진단 및 치료계획 실제
 
3) 소집단별 인지 진단 및 치료 프로그램 컨설팅 사례 실습
- 각 진단검사 별 개인특성.성격.발달 진단 및 치료 프로그램설계 실습
4) full battery 종합적인 학습문제 진단 및 해석 실습
;개별 학습자&교사&부모에게 요구되는 뇌기반에 따른 최적의 환경 이해 설계
5) 신경심리에 기초한 진로적성, 성격특성. 학습특성의 개인차 이해
-뇌기능의 발달 및 부진 영역의 진로. 성격.학습 기능 메커니즘이해와
개별 맞춤식 진로설계와 학습전략 설계 워크샵
6) 학습과 환경 이해와 전략
-부모뇌-자녀뇌 발달 차로인한 대인갈등 이해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전략
학습자 특성에 맞춘 효과적인 환경제공전략/학습 및 생활지도전략
-교사뇌-학습자뇌 발달차로 인한 교수전략의 효과성과 효율적 전략 
중급과정 
1월 8 ~9일
 
 
 
1) 개인차에 따른 성격. 인지 특성별 학습전문 시간관리 전략
2) 행동주의적 접근의 학습습관 및 태도: 행동수정 실재 및 설계실습
3) 학습과 뇌기질적 장애(Abnomal Lebel아동 학습치료 접근)
 -학습장애아(LD)학습치료(읽기.쓰기.산술..) 이론 및 치료계획 및 중재 개입법
 -ADHD,   ADD학습치료 이론 및 치료계획 및 중재 개입법
 -Asperger's syndrome(아스퍼거)학습치료 이론 및 치료계획 및 중재 개입법
 -Borderline MR 학습치료 이론 및 치료계획 및 중재 개입법
 
3)학습과 심리
 - 정서장애(불안.우울.성격장애범주) 아동의 학습문제 이해 및 실제
 - 아동.청소년 정신병리와 학습설계와 중재개입
 - 양육자 정신병리와 자녀양육 및 학습 중재개입
4)시험불안 프로그램 이론과 실습
5) 학습과 인지 
 -뇌의 편중된 발달과 사고력 진단: 사고력의 종류와 담당하는 뇌기능이해
  -사고력훈련 프로그램실습(nomal &abnomal-Borderline,Asperger's syndrome Group)
고급과정 
 
2월12~13일
 
 
*윤리교육(30)
1) 학습문제 진단 및 치료계획 종합 실습 워크샵
2) 학습치료사 유형에 기초한 Burnout및 자기돌보기
 3)학습과 방법론
유형별 및 진단 별 학습방법론 적용 실제/실습
- 유형별읽기전략법
- 유형별노트필기전략
- 유형별학습 집중력 전략
- 유형별학습동기전략
4)진단에 따른 개별 학습치료 프로그램 설계 방법 연습-사례를 통한 전략설계 실습
5) 1~10회기 집단 학습치료 프로그램 실제시뮬레이션
6) 학습자 및 부모의 개별 문제행동
 
* 18시: 필기시험
 

 

Comments